본문 바로가기

미국주식 이야기/단타로 3배 레버리지(티커 TQQQ)

레버리지의 의미와 야수의 심장으로 3배 지수주총 TQQQ 입성 계획


레버리지란 지렛대를 의미하며 시소를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.


시소 중심에서 멀어질수록 작은 힘의 변화에도 크게 위 아래로 움직임이 생기는데 이런 현상을 이용한 것이 레버리지 투자이다.

내가 투자할 TQQQ는 3배 레버리지 투자로 1% 변화에 3배인 3%의 결과를 안겨준다.

하지만 주의하여야 할 것이 3배 이익뿐만 아니라 손실도 3배로 다가오기 때문이다.

내가 이렇게 위험한 투자를 하는 이유는
1. 다음주 애플, 마이크로소프트, 아마존, 페이스북, 구글(알파벳)의 2분기 실적 발표가 있는데, 실적이 괜찮을 것 같아서
2. 8~9월 즈음 조정이 올것 같은데 수익을 낼 기간이 지금이 아니면 애매 할 것 같아서
3. 환율이 상승세일 것이기 때문에 미리환전해 놓을 것이기도 해서
이다.

실적 발표일과 TQQQ의 보유종목을 비교해보니 TQQQ가 주력으로 보유하고 있는 개별주들의 실적 발표가 다음주 안에 쏠려 있는 것을 볼 수 있다.

그렇기 때문에 투자를 할 것이며, 투자 원칙
1. 26일 월요일날 입성해서 30일 금요일날 익절하고 나온다.
2. 손을 못쓴 채 손절상황이 되면 강제장기 보유로 조정에서 평단을 낮추며 장기투자 하기
3. 처음 10주만 입성 후 월요일 장의 흐름이 좋으면 5주 더 투입한다.
4. 첫날 떨어지더라도 마감 후 일봉의 모양을 보고 남은 4일간의 홀딩, 매수 결정하기

레버리지 투자자들을 보통 야수의 심장이라고 칭하는데 이번 투자로 내가 어떤 투자에 적합한지 알아 볼 수 있을 것 같다.

실적발표 시기가 사실 주가가 떨어지는 경우도 많은 것 같은데 장이 과열되어있고 코로나로 위 개별주들의 실적이 좋을 것 같기에 그리고 태슬라가 실적 발표로 떨어짐을 정통으로 맞는대신 다른 종목은 오히려 오르지 않을까하는 생각으로 행복회로를 돌려본다.

떨어지면… 어떻게 하지? 겁이 꽤 난다.